자동차 애프터마켓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카닥이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2022 YouTube Works Awards)’의 베스트 유튜브 앱 성장 캠페인 부문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선정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로, 유튜브에서 주관하고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칸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에 카닥이 수상한 ‘베스트 유튜브 앱 성장 캠페인’ 부문은 전략적인 유튜브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앱 서비스의 가시적인 성장을 이룬 브랜드에게 돌아가는 상이다.
카닥은 자동차 관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있지만, 이용하고 있는 앱 서비스는 없는 운전자들에게 ‘손해 없는 내 차 관리 앱, 카닥’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광고 영상에는 운전자들이 카닥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을 상기시키는 내용을 담아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카닥은 지난해 12월부터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핵심 서비스인 ‘자동차 외장수리 무료 비교견적’을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알리고자 영상 광고를 TV와 유튜브 등으로 공개했다. 영상에는 운전자들에게 보다 강력한 각인 효과를 위해 인지도가 높은 가수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를 개사한 노래를 BGM으로 사용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광고 영상은 통산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하며 서비스 인지도와 이용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캠페인 진행 후 카닥은 ▲브랜드 최초 상기도 92% 상승 ▲브랜드 선호도 25% 상승 ▲앱 설치 133% 증가 ▲수리 견적 요청 93% 증가 ▲유튜브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 487% 증가 등 비즈니스 핵심 지표가 고루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시장 내 압도적인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다졌다.
카닥 박성경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수상으로 카닥 브랜드 캠페인이 성공적인 사례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카닥의 서비스를 신뢰하고 이용해준 330만 앱 이용자들에게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인상적인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No.1 자동차 종합 관리 플랫폼으로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