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EO, ‘커리어 컨퍼런스 2022’ 개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대표 최재호)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EO와 함께 ‘NEXT STEP : 커리어 컨퍼런스 2022’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타트업에서 주체적으로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현실 조언을 통해 요즘 시대 커리어 성장의 새로운 돌파구를 제안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스타트업 대표들을 비롯해 다양한 직무의 현업 실무자들과 커리어 전문가 등이 연사로 나서 스타트업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만들고, 성장하는 법에 대해 생생한 경험담과 인사이트를 나눈다.

컨퍼런스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EO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생중계 된다. 첫째날은 ‘스타트업 커리어 선택의 기준’, 둘째날은 ‘스타트업 인재로 스킬업’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키노트 강연’, 스타트업 현업 실무자들이 패널로 참여해 의견을 나누는 ‘커리어 토크’, 커리어 전문가가 노하우를 공유하고 고민을 상담해주는 ‘커리어 세션’ 등 크게 3가지 파트로 구성 된다.

키노트 강연에서는 ▲인비저닝파트너스 제현주 대표와 ▲센드버드코리아 이상희 대표가 참여해 불확실성 속에서도 스타트업에서 어떻게 나만의 장기적인 커리어 나침반을 만들고, 성장의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인사이트를 전한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와 ▲리멤버 최재호 대표는 둘째날 키노트 연사로 참여해 스타트업에서 커리어를 설계하는 법과 혁신을 위한 스타트업 마인드셋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커리어 토크에는 ▲강남언니 황조은 대외정책/홍보이사 ▲채널코퍼레이션 임은지 피플팀 리드 ▲야놀자 최혜은 컬쳐앤그로우실 실장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도용훈 엔지니어링 헤드 ▲스픽 박가영 前한국 지사장 ▲카카오스타일 신현지 프로덕트 오너 등 현업 실무자들이 참석해 스타트업에서의 업무 전문성과 협업 스킬, 경력직의 스타트업 공략법과 직무 전환 사례 등 좌담회 형식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즉흥 토크를 펼친다. 실무자들의 솔직담백한 커리어 경험담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나이 커리어 액셀러레이터가 주도하는 커리어 세션에서는 ▲나에게 딱 맞는 스타트업 선택 기준은? ▲스타트업에서 독보적인 전문성 쌓기 등 커리어 전환과 업무 전문성을 주제로 구체적인 사례와 실행 지침이 공유된다. 각 세션 뒤에는 50분간의 라이브 Q&A도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사전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EO 컨퍼런스 공식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행사 안내 문자와 뉴스레터가 발송되며,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다양한 굿즈가 담긴 ‘스텝업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EO 김태용 대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여러 불안감이 감도는 요즘, 스타트업에서의 커리어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주제들로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많이 준비했다”며 “강연만 듣고 가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 Q&A에도 참여해보면서 자신만의 NEXT STEP 커리어 설계에 도움되는 해답을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드라마앤컴퍼니 최재호 대표는 “이제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하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커리어 경로 중 하나가 되었다”며 “전통 기업 대비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것의 매력과 스타트업 안에서 성장하는 방식에 대해 양질의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귀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