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요약·정리·공유 서비스 ‘슬리드’를 운영하는 비브리지가 ‘2022 동아시아 에듀테크 유망기업 150′(The East Asia EdTech 150)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2022 동아시아 에듀테크 유망 기업 150’은 글로벌 에듀테크 리서치 기관 ‘홀론아이큐'(Holon IQ)가 선정한다.
한국, 중국, 일본 및 대만을 포함한 동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에듀테크 스타트업들로 구성돼 있다. 슬리드는 ‘학습 노트'(Study Notes) 분야에 유일하게 선정됐다.
슬리드는 영상 캡처와 필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동영상 필기 학습 툴이다. 유튜브와 온라인 수업 등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학습자는 슬리드를 통해 쉽게 화면을 캡처·필기하며 영상 요약 노트를 작성할 수 있다.
비브리지 측은 슬리드가 에듀테크 유망 기업에 선정된 이유로 ▲온라인 강의 필기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 ▲강의 속 텍스트 자동 추출과 강의 음성 자동필기 등 AI(인공지능)을 도입해 학습 효율을 극대화한 점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정현 비브리지 대표는 “이번 홀론아이큐 선정으로 학습 노트 분야의 대표주자인 슬리드가 주목받아 기쁘다”며 “슬리드가 단순 노트 필기 도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상을 통해 공부하는 전 세계 사람들이 지식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러닝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브리지는 지난 6월 블루포인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원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바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