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박스,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참가

업박스(UpBox, 이하 업박스)의 운영사 리코가 오는 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업박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폐기물 수집운반 토탈 솔루션을 선보인다. 업박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매장의 크기, 월 배출량에 따른 적합한 수거함 개수, 적정 단가 등을 무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식품 제조 및 유통 업체에서 배출되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배출 환경 조성부터, 투명한 폐기물 운반, 실시간 데이터 관리까지 전반의 과정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업박스는 폐기물 처리 외에도 ▲ 정확한 배출량 측정 ▲청구서 및 올바로 시스템 관리대장 등 행정 서류 자동 생성 ▲다수 매장 통합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음식물은 악취가 나거나 부패하기 쉬운데, 업박스는 고온/고압 수로 세척해 쾌적한 폐기물 배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코 김근호 대표는 “업박스는 폐기물의 배출 환경 조성부터, 수집/운반, 데이터 관리까지 전반의 과정을 전문적으로 관리해준다”라며 “푸드테크 솔루션을 통해 개인 고객의 일상이 편리해진 만큼 푸드테크 기업들의 폐기물 관리도 업박스를 통해 한층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은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로 ‘코엑스 푸드위크 2022’와 동시에 개최된다. 코엑스와 독일농협협회(DLG International)의 공동 주최로 열리며 ▲K-푸드테크 플랫폼 ▲글로벌 푸드테크 ▲개인 맞춤형 식품 서비스 ▲ESG 부문을 포함한 총 8개 분야 150개 기업이 미래 식품산업을 이끄는 신기술을 선보인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