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기업-투자자 간 네트워킹 위한 ‘2022 예술로 투자’ 워크숍, 성공리에 종료

‘2022 예술로 투자 – 예술분야 투자자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8일 그랜드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투자자의 예술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술기업과 투자자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한화자산운용, 이수창업투자, SK에코플랜트 등 예술분야 투자에 관심있는 초청 투자자 및 유관분야 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예술분야 유망기업의 IR발표와 예술산업 및 투자시장의 트렌드에 대한 주제 강연을 진행해 예술기업 투자 이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IR발표를 진행한 예술기업 6개사 ▲로위랩코리아(실사형 메타버스 제작/운영 및 메타버스 제작 소프트웨어 개발) ▲먹스킹(직업 뮤지션을 위한 오픈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핀즐(글로벌 아티스트 IP 버티컬 플랫폼) ▲다이브인그룹(2-3성급 호텔과 MZ영컬렉터들을 위한 경험 리테일 솔루션) ▲사운드플랫폼(인공지능 기반 음원 후가공(마스터링) 서비스) ▲아트라컴퍼니 (확장성과 지속성을 겸비한 전통문화 키즈콘텐츠 IP ‘소리마을 따꿍이’를 활용한 라이선싱 서비스)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2 예술기업 성장지원 사업에 참여 중인 예술분야 유망기업으로 워크숍 참석 투자자들의 신청을 받아 후속 미팅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벽면 전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술기업 오픈월이 추천한 김종혁 작가의 작품 전시와 신진 국악인을 육성하는 무아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경성구락부의 축하공연 등 IR발표 이외에도 예술기업의 서비스도 선보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한화자산운용 최영진 전무는 “시각예술분야 조각투자 기업이 각광을 받으며 예술분야에 대한 투자시장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예술기업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