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어라이브, 트래볼루션과 손잡고 ‘뷰티 트래블 개발’ 시동

버츄어라이브와 트래볼루션이 업무 제휴를 통해 방한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헤어, 미용, 메이크업 등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소개하고 K-뷰티 트래블 특화 상품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트래볼루션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버츄어라이브와 공동으로 개발하는 K-뷰티 트래블 상품을 OTA 채널매니저 서비스인 ‘뱅크오브트립’을 통해 국내외 OTA를 대상으로 유통하여 외국인 여행객들이 K-뷰티 콘텐츠를 경험하기 위한 고객 접점을 확장할 예정이며 헤어, 메이크업, 네일, 스파, 클리닉 등 다양한 뷰티 사업자들이 K-뷰티 체험관광 상품 운영의 편의성 재고를 위해 예약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열 버츄어라이브 대표는 “코로나 기간 중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며 특히 K-POP, K-드라마를 접하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고 전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방한 외국인 여행객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K-뷰티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츄어라이브는 AR 및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가상 헤어 체험 서비스인 ‘헤어핏’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한국의 뷰티 서비스에 관심이 높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K-뷰티 체험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는 비트립(betrip)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