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지난 12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뉴 두어즈(New Doer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데모데이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두어즈 토크콘서트’를 주제로 순환자원 회수 로봇 스타트업 ‘수퍼빈’의 김정빈 대표가 수퍼빈을 창업하고 성장시키며 겪은 도전과 성장 스토리를 풀어냈다. 또한, 아산 유스프러너 수료생이 김정빈 대표와 함께 창업과 ESG 경영에 대한 청소년들의 질의를 받아 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기업가정신 팀 프로젝트 피칭이 진행됐다. 2022년 하반기 아산 유스프러너에 참여했던 청소년 중 9개 팀을 선정하여 발표를 실시했다.
발표 주제는 ▲수분 섭취 체크를 위한 서비스 및 제품 개발 ▲청소년의 건강한 휴식을 도와주는 휴식 유형 검사 서비스 개발 ▲불편한 교실 의자를 바꾸는 탈부착형 목받이 개발 ▲청소년을 위한 북퍼퓸 제작 ▲동물학대 방지 및 환경보호 위한 견모펠트 키트 개발 ▲잊힌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기 위한 액자 제작 ▲동물의 삶을 위하는 기후위기 캠페인 ▲일회용 결합 계좌 더치페이 서비스 개발 ▲취향 맞춤 카드 및 사진 보관함 제작 등 청소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프로젝트는 물론이고 사회문제, 인류와 지구환경과 관련된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책을 도출해 실제 서비스나 제품까지 제작한 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 데모데이 영상은 추후 아산나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별도 제작한 온라인 페이지에선 청소년들이 진행한 프로젝트를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해당 페이지는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