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스로보-LG전자, ‘스마트 에듀 및 로봇 사업 협력’ 위해 맞손

럭스로보LG 전자가 스마트 에듀 및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 활용 코딩 교육 커리큘럼 및 콘텐츠 개발 협력 ▲로봇과 모디플러스의 연동 어플리케이션 및 연계 콘텐츠 개발 ▲SW/AI 수업 로봇 교사 배치를 위한 교육 서비스 시스템 구축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교육 산업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에듀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교육기술전시회 공동 참가 등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도 논의 중이다. 이를 위해 MODI와 LG 디바이스(LG 크롬북, 태블릿, 스마트TV, 전자칠판 등)를 결합, 코딩 교육 관련 어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공동 개발도 함께 앞두고 있다.

럭스로보 황상원 부대표는 “이번 LG전자와의 MOU 체결을 통해 학교 정규 현장에 양질의 코딩과 AI 교육 콘텐츠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교육 현장까지 전문적인 코딩과 AI 교육의 발전 및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럭스로보는 코딩교육은 물론 IT와 일반교과를 융합한(STEAM 교육)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에튜테크 기업이다. 플래그십 제품인 모디플러스(MODI Plus)는 자체 개발 Micro OS 기반의 다양한 센서 모듈을 조합해 만지면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블록형 코딩 교구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