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최근 실력있는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어뮤직 소속 SMMT(이하 써밋)의 프로듀싱 온라인 클래스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 독점으로 선보인 <하이어뮤직 써밋의 장르를 넘나드는 프로듀싱>은 DJ로 커리어를 다져온 써밋 프로듀서의 백그라운드와 강점들을 녹여낸 클래스로, ‘힙합’이라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재즈, R&B, 하우스, 테크노, Lo-fi 등 다양한 분위기와 비트를 만들고 음색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첫 앨범을 예시로 자신만의 곡 작업 방법과 스타일, 고민 포인트 및 아티스들과 콜라보 경험까지 소개함으로써 생생하게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입문자와 중상급자 모두 클래스를 들을 수 있도록 장비 선택과 셋팅법, 프로듀싱의 개념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실력 향상할 수 있는 곡 스케치와 재해석 방법 등 프로듀싱 기술까지 클래스에 담았다.
클래스101 나우(Now) 스튜디오 김혜령 기획 PD는 “써밋 프로듀서만의 스킬과 스타일 등 곡 작업 과정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만큼 평소 프로듀싱에 관심이 있었거나 실력 향상을 시키고 싶다면 써밋의 클래스를 들어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