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이 마리아DB과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공동 레퍼런스 발굴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전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전환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기술 연동 및 영업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마리아DB의 고객 지원을 강화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쳐 데이터 이관 및 동기화 시장에서 윈윈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우상 마리아DB 코리아 지사장은 “데이터베이스 이관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는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이관 및 관리에 강점을 지닌 알투비솔루션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마리아DB와의 협업은 알투비솔루션이 한층 도약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고객의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여러 산업군에서 공동 레퍼런스를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캘리포니아 레드우드와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둔 마리아DB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기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업이다. MySQL 기반의 엔터프라이즈용 DBMS ‘마리아DB’, 노드와 코어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어 성능 증대가 용이한 ‘엑스팬드(Xpand) , 분석에 초점을 맞춘 ‘컬럼스토어(ColumnStore)’ 등을 공급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