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코퍼레이션, ‘고미인사이트’ 베타서비스 출시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 혁신기업 고미코퍼레이션이 이달 20일 ‘고미인사이트’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고미인사이트’는 동남아시아 마켓플레이스 종합 분석 솔루션으로, 현지 시장을 미리 파악하고 맞춤형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고미인사이트는 기존에 존재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키워드 검색 시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키워드별 시장 규모 및 경쟁 강도, 상품 수요, 광고 효율이 높은 추천 키워드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국내 셀러들은 분석 리포트를 단건으로 받아 보거나 구독형 모델을 통해 제한 없이 활용할 수 있다.

고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국내 이커머스 수출 시장이 최근 3년간 약 470% 성장했음에도, 셀러들의 전략적인 해외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솔루션이 아직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있다”며 고미인사이트를 개발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향후에는 국내 셀러뿐 아니라 동남아 현지 셀러를 대상으로도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그들의 전략적 판매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는 “당사는 그동안 동남아 시장에서 올인원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풍부한 경험과 깊은 이해도를 축적해 왔다. 이제는 브랜드사나 제조사는 물론이고 소규모 셀러들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고, 이후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지속해서 창출하겠다”며 기대감을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