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TIPS) 운영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MCN 커머스 스타트업 ‘그루비엑스’에 프리A 투자했다.
이번에 뉴패러다임에서 투자한 그루비엑스는 중국 전문 크로스보더 D2C(Direct to Consumer) 미디어커머스 전문 스타트업으로, 중화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그루비엑스는 식품, 패션, 뷰티, 건강식품 등 소비재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숏폼 콘텐츠 기반의 도우인 커머스 입점을 돕고, 콘텐츠 제작, 퍼포먼스 영상 제작, 라이브 커머스, 제품 세일즈 등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브랜드와 중국 유저를 연결하고 있다.
그루비엑스는 중국 리오프닝 트렌드에 맞춰 중국 대표 SNS 플랫폼 샤오홍슈(중국판 인스타그램) 내 국내 병원, 식당, 호텔, 관광명소 등의 마케팅 계정 운영을 대행 및 체험단 운영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데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코로나19 기간 많은 중국향 국내 기업들이 문을 닫는 상황에서도 그루비엑스는 국가 간 이동이 불필요한 온라인 콘텐츠 기반의 사업 전략을 통해 규모를 키워왔으며, 리오프닝에 발빠르게 대비하여 이미 국내 유명 병원 및 기관들과 협업 계약을 체결하는 등 코로나19 이후 재개된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과 기관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앞으로 중국 현지 700개 이상 유통채널과 8만개 이상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관계사 지투지인터내셔날의 판매 및 데이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도우인 기반 업계 1위의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