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기업 고미코퍼레이션이 중국 왕홍(网红)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인 레이블코퍼레이션과 중국 시장 진출 및 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기업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제조사나 브랜드사에게 까다로운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간편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재 베트남, 태국, 인도,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디딤돌 삼아 중국으로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중국의 대표적인 미디어 플랫폼인 도우인(抖音)과 콰이쇼우(快手)를 중심으로 브랜드 몰을 구축하고, 레이블코퍼레이션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왕홍 네트워크와 중국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사 브랜드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과 매출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사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 및 마케팅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말했다.
한편 레이블코퍼레이션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 마케팅과 왕홍 라이브 커머스 기반의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왕홍(网红)은 중국어의 ‘인터넷(网)’과 ‘유명하다(红)’ 두 단어가 결합된 표현으로, 중국의 온라인 유명인사를 일컫는다. 이들은 주로 중국의 SNS에서 활동하며 적게는 수십만 명에서 많게는 수천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중국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