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원과 진인프라가 4월 5일 경기도 성남시 진인프라 본사에서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협약(MOU) 이후 실무 협의를 통해 교육과정 커리큘럼 개발과 개선, 훈련생의 클라우드 실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등의 교육 활용 등에서 진인프라의 클라우드 전문가가 참여 및 제안 프로세스를 개발 중이다.
진인프라는 2023년 5월 개강하는 클라우드 데브옵스 (DevOps) 엔지니어 및 관리자 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웹프론트엔드 클라우드 콘솔 개발자 양성 과정 및 클라우드 컴퓨팅과 보안솔루션을 활용한 DC 엔지니어 양성 과정 등 한국정보교육원의 클라우드 특화 과정에 기술 지원과 전문가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인프라 김성용 대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미래 정보기술 분야의 중심에는 클라우드가 있다”며 “한국정보교육원과 함께 육성할 청년 인재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진인프라는 NHN클라우드 및 KT클라우드 관련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진인프라와의 협력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고품질의 클라우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