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가라지’, 하이퍼하이어와 MOU 체결

공유오피스 가라지(GARAGE)가 하이퍼하이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및 1인 창업자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니콘의 탄생에 함께하는 GARAGE]라는 가라지 철학을 구체화 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공유오피스 가라지를 상주 혹은 비상주 형태로 이용하는 모든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가라지와 하이퍼하이어는 사업 아이템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한 초기 개발 작업을 함께 할 개발팀을 확보하기 어려운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해 경력있는 개발자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개발자와의 더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한국인 PM이 개발 과정 진행에 참여하여 개발 프로젝트를 처음 진행하는 초기 창업자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가라지 이용자는 개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컨설팅 1회 무료 및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시 첫 달 서비스 이용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하이퍼하이어는 인도에서 10만 명이 넘는 유저풀을 활용해 100회 이상의 개발자 채용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개발자 공급 부족 및 채용 어려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자 채용 서비스와 프로젝트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발자 채용 서비스는 기업이 해외 개발자를 직원처럼 채용할 수 있도록 돕고, 프로젝트 개발은 기업의 프로젝트 개발을 대행하는 것이다.

가라지 박지애 사업팀 디렉터는 “가라지 이용자 대상 설문 결과 많은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단계가 바로 ‘개발자 채용’과 ‘환경 구성’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인도의 경력있는 개발자 풀을 활용하고 있는 하이퍼하이어와의 제휴를 통해 입주사의 개발자 채용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