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가 드라마 제작인력 양성을 위해 드라마 업계에 종사를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과정인 ‘방송영상인재교육원’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에 따르면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드라마 현업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실무 특강’ ▲드라마 모니터링 및 대본 리뷰, 원작 발굴 및 기획안 작성법 훈련을 위한 그룹 멘토링 형태의 ‘기획 실습’ ▲드라마 촬영, 편집, 예산 편성, 계약, 배우 캐스팅, 대본 리딩 등 실제 드라마를 제작해 볼 수 있는 ‘제작 실습’ ▲제작사에서 실제로 제작하고 있는 다양한 드라마 제작 현장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제작사 현장 실습’ 등 실질적인 드라마 기획 및 제작을 겸비한 드라마 분야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송병준 회장은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의 정규과정은 드라마 프로듀서가 되고자 하는 예비 방송인들이 방송 현업에 필요한 실무를 직접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드라마 업계의 높은 호응을 얻어 지난 3년간 평균 86% 이상의 취업률을 보이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라며 “앞으로도 K-드라마의 문화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관련 교육을 지속해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모집하는 6기 교육생 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6월 23일(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참가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방송영상인재교육원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