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핵심미션 추진실적 점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12일 조주현 차관 주재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핵심미션 추진실적 점검회의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진행했다.

핵심미션제는 중소벤처기업부 본부,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유관기관이 함께 하나로 강력한 정책 원팀이 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주요정책과제 추진 등 국정과제 성과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이번 회의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별로 중점 추진 중인 핵심미션에 대한 1분기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향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 조주현 차관은 경제 활력을 위한 5월 동행축제 추진 상황 등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핵심미션에 대한 추진실적을 보고 받고, 앞으로도 핵심미션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 본부 소관 국장들과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 협업 네트워크 구축, 지역창업 활성화, 동행축제 지역 특화 연계방안 마련, 납품대금연동제 시행 및 안착 등 지방청이 중점 추진 중인 4개의 핵심미션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조주현 차관은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중심으로 지자체, 테크노파크(TP),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의 혁신 주체가 ‘하나로 강력하게’ 원팀이 되어 지역 중소기업 육성과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