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과 반려산업 라이프스타일 기업 반려동물(대표 김지연)과 정보통신기기 및 전자제품 부품 전문기업 포콘스(대표 정낙환)가 펫 전용 음원 및 콘텐츠, 관련 IoT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3사는 ▲MPS Solution을 활용한 반려동물 전용 Listen to Earn 모델 개발 ▲신개념 멤버십 펫 라이프 플랫폼 개발 ▲펫 관련 콘텐츠 기획 ▲펫 전용 IoT디바이스 개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회사 정보, 유관 부서 및 업체 정보 교류 및 상호간 비전 공유 ▲기타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분야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3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포콘스의 IoT 기반의 IP카메라를 설계, 제작하며 아이피샵은 펫 전용 음원서비스를 공급하게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이동통신사와 공급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해외 이동통신사와도 향후 공급을 위한 영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인것으로 알려졌다.
㈜포콘스는 정보통신기기 및 전자제품 표면실장 부품인 CONNECTOR을 개발, 제조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높은 신뢰도를 받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2007년부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와 거래를 시작하여 최신 휴대폰에 부품(Shield can dip)을 공급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가전박람회 IFA에 참여하여 사운드바 형태의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 엣지’를 공개한 바 있다.
㈜반려동물은 반려견 유치원 프랜차이즈 브랜드 ‘털로덮인친구들’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김지연 대표는 20년 간의 어린이집 운영 경험 및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빅스맘’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견들의 에듀케어가 가능한 교육기관, 털로덮인친구들을 설립하였으며, 강아지의 사회성에 포커스를 맞춰 직접 개발한 강아지 교육 매뉴얼과 교육 프로그램은 타 기관과 차별성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명에 달하며, 펫 산업은 이미 6조원대 시장 규모를 이루는 큰 시장”이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이피샵은 펫 뮤직 제작 및 공급, MPS 공급, 펫 IP 공급 및 판매의 역할을, 반려동물은 펫 관련 콘텐츠 및 용품 기획을, 포콘스는 반려동물 전용 IoT 디바이스 개발을 진행하여 펫 뮤직테라피 산업에 진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피샵은 음원, 아트, 캐릭터, 웹툰 등 지식재산거래 플랫폼으로서 작년 12월 처음 음악을 듣고 돈을 벌 수 있는 ‘MPS솔루션’을 공개한 뒤 한컴프론티스의 ‘아즈메타’, 엠아이제이의 ‘Care4Ear’, K-디아스포라, 스카이플레이, 아침편지문화재단 등 다양한 플랫폼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오프라인 전시관을 3D 온라인 메타버스로 체험하고 구매까지 One-Stop으로 할 수 있는 메타백(METAVAG) 서비스를 출시하고, 다양한 지식재산에 기초한 STO 사업 진출 방안 마련 등 사업 다각화에 몰입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