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파트너스, ‘스타트업을 위한 회계 지식 원데이 부트캠프 세미나’ 개최

스타트업 전문 회계사 조직인 브릿지파트너스 회계사무소가 50여 명의 스타트업 종사자분들을 초청해 ‘스타트업을 위한 회계 지식 원데이 부트캠프 세미나’를 개최했다.

9일 서울 공덕동 프론트원에서 열린 스타트업 레벨업 원데이 부트캠프 세미나에는 이하늘 소프트스퀘어드 대표와 브릿지파트너스 강래경 회계사, 브릿지코드 박상민 대표, 더이노베이터스 최광선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스타트업의 투자와 개발, 회계를 주제로 스타트업이 성장단계별로 맞이하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이해를 도왔다.

이하늘 소프트스퀘어드 대표는 ‘스타트업 팀빌딩과 MVP 개발 노하우’ 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목적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팀빌딩 방법과 최소 기능 제품(Minimum Viable Product, MVP)의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브릿지파트너스 강래경 회계사는 ‘스타트업을 위한 돈이 되는 5가지 회계 지식’을 이야기했다. 정부지원금을 활용한 영업 손익 개선 방법과 스타트업 인건비를 자산으로 활용하는 법, 번레이트와 런웨이를 관리하는 방법 등 스타트업 종사자라면 알아둬야 할 실무적인 회계 부분에 초점을 맞춰 발표했다.

더이노베이터스 대표는 ‘투자받는 스타트업의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 등 ICT 기술을 활용한 혁신 스타트업들의 창업과 성장을 도운 현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노하우들을 발표해 투자 혹한기를 이겨낼 다양한 시각을 제시했다.

브릿지파트너스 강래경 회계사는 “이번 원데이 부트캠프 세미나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스타트업의 고민을 덜어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