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뉴본벤처스가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 사업의 참여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원의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 사업은 민간의 투자와 지자체간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성남시 유망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성남시 소재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기업이 민간 투자사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 성남시에서 5천만 원 내외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뉴본벤처스는 동 사업의 참여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되어 성남시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투자 이후에는 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매출 상승을 위한 판로개척과 PoC 창구도 지원한다.
뉴본벤처스 이근웅 대표이사는 “해당 사업으로 투자금과 함께 사업화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에게 가장 절실한 자금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선정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육과 함께 실질적인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본벤처스는 스타트업·중소기업 전문 컨설팅 기업 뉴본홀딩스에서 2021년 설립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2023년에는 특히 B2B SaaS, 친환경, 건축·자재 등의 아크테크 분야에 공격적인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