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W·경기게임마이스터고 산학협력 협약 체결

글로벌 게임 서비스 전문 기업 PTW가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미래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0일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정석희 교장과 박영근 PTW 코리아 지사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서로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양자는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게임 산업계 수요와 연계된 분야별 맞춤형 교육으로 기반을 다지고 졸업 후 산업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PTW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인력 수급정보 제공 및 전문 인력 채용 지원 협력 ▲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자문 지원 협조 ▲학생들의 현장 체험 및 현장 실습 기회 지원 ▲교사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연수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교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PTW의 콘솔게임 테스트 분야에서 게임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PTW 데보라 커크햄 CEO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협력을 통해 차세대 인재 교육에 대한 PTW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 게임산업은 기술 혁신의 최첨단을 달려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에 대한 채용과 장기적인 투자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PTW는 미국,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12개국 40개 이상의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 현지화, 운영, QA, 사운드, 그래픽, 개발 등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지난 3월 프랑스 파리에 오디오 현지화 전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다국어 고객지원 솔루션 ‘리졸브’를 출시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활발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밖에도 국내대학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역량 있는 인재들을 한 발 앞서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