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앤컴퍼니, AI-bility Test 정식 출시

마인즈앤컴퍼니가 AI 전문인재 역량진단 테스트 AI-bility Test(에이아이빌리티 테스트)를 정식 출시했다. 마인즈앤컴퍼니는 AI-bility Test 정식 출시를 기념해, 초기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테스트 무료 사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에 마인즈앤컴퍼니가 정식으로 출시한 AI-bility Test는 AI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인공지능(AI) 전문 인력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AI 인력 역량 검증 코딩테스트다. 마인즈앤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AI커넥트(AI CONNECT)가 누적상금 100억원 상당의 AI 경진대회를 꾸준히 유치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5년 간 100개 이상의 AI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마인즈앤컴퍼니의 AI 전문가 집단이 테스트를 직접 설계했다. 기본적인 코딩 실력 검증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일반 개발 코딩 테스트나 AI 관련 지식을 측정하는 자격증 시험과는 달리, 데이터 처리부터 모델링 역량에 이르기까지 실제 현업에서 요구하는 AI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기업의 AI 관련 인력 채용은 물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이수 및 성취도 평가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AI-bility Test는 실제 AI 전문가들이 현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핵심 역량을 분석하고, 이를 중심으로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문제를 제공한다. 파이썬과 프로그래밍 로직, 알고리즘 이해도와 같은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역량은 물론 데이터 I/O 및 변환, 데이터 정제 등 데이터 처리 역량과 모델 아키텍처 구현, 머신러닝 모델링 및 학습 자동화‧최적화와 같은 모델링 역량 등 기업의 실제 채용이나 교육 과정의 요구사항에 따라 필요한 역량과 스킬을 평가할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다. 테스트 후에는 해당 테스트 및 응시자에 대한 테스트 결과 리포트도 제공해, 기업이 채용 또는 교육에 필요한 객관적이고도 정량적인 평가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고석태 마인즈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챗GPT(ChatGPT)가 떠오르고 생성AI가 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만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강화하기 위해 AI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기”라며 “이번에 마인즈앤컴퍼니가 새롭게 출시한 AI 전문인재 역량진단 테스트 AI-bility Test는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 인력의 역량을 확인하고 그 역량을 내재화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