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벤처기업과 회원사의 벤처 규제 이슈 공유 및 규제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16일 벤처규제애로플랫폼 ‘벤처로’를 오픈했다.
앞으로 협회는 ‘벤처로(venturelaw)’를 통해 벤처기업의 규제와 애로 해결을 위한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를 통해 벤처기업의 성장 저해 요소로 작용하는 규제 등의애로 발굴 및 소통을 강화하고, 해당 애로 해소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관계 부처 협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할 예정이다.
또한 ‘벤처로’는 규제 건의 접수 뿐만 아니라 벤처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예보, 벤처기업을 위한 규제 정보 및 이슈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
성상엽 회장은 “‘벤처로’를 통해 벤처기업에 불필요한 부담을 해소하여 벤처기업의 성장 및 혁신벤처생태계 조성에앞장설 것”이라며“신산업 진출을 가로막는 각종 산업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규제개선에 대한 제안은 온라인 건의 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으며 6월 30일까지 제목 공개를 허용한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