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와 인천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교육 프로그램인‘2023 ICCE 창업스쿨 12기(이하 창업스쿨)’에 참여할 교육생을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기업 또는 3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술 창업 시 필요한 지식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여 창업 성공 가능성 제고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창업자도 교육생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사업 아이템을 피보팅(Pivoting)하거나 이종업종으로 재창업 하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한 달 간의 교육 및 멘토링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디자인씽킹 실습교육과 창업에 필요한 기본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들은 6시간 동안의 그룹 멘토링 과정에도 참여하여 사업계획서를 점검하고 피칭 자료 등을 보완할 수도 있다. 또한, 프로그램 후반부에 진행되는 데모데이에서는 사업계획서를 직접 발표하며,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되는 경우에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창업스쿨은 인천센터가 인천서구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단 및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인천센터 보육 기업 선정 추천뿐만 아니라 인천서구강소특구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사업화 프로그램 지원 대상으로 추천되는 혜택 또한 제공된다.
교육생은 총 20명 모집하며, 이달 22일 오후 4시까지 인천센터 홈페이지 및 ‘인천창업플랫폼’에서 신청 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의 교육 및 멘토링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인천센터 관계자는 “창업스쿨은 기술 제조 및 지식서비스 분야의 유망한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수요에 기반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