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텔과 해외 여행사 간 도매 거래(블록딜)을 계약 없이 중개하는 ‘블록(BLOKK)’ 서비스를 개발 중인 리아드코퍼레이션(이하 리아드)이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라운드는 퓨처플레이가 단독으로 참여했다.
리아드는 국내외 숙박 및 여행 도매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블록’ 서비스를 통해 숙박 업주와 여행사간의 상품 정보 공유 뿐만 아니라 손쉽게 숙박 상품을 대량으로 간편 계약 및 거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리아드는 향후 3년 간 국내 숙박 파트너 풀을 기반으로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여행사 고객 확보를 통해 글로벌 사업 전개를 펼칠 계획이며, 이후에는 해외 숙박 파트너들까지 모집하여 Global-to-Global 사업을 목표하고 있다. 특히 블록딜이 필수적인 동남아 및 중국 해외 단체 여행사들이 서비스 런칭 이전부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병주 대표는 “대단히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첫 투자 유치를 성공해 본 서비스의 잠재력에 대한 인정을 받아 고무적이다”며 “국내외 여행사와 숙박 업주의 편리한 도매 상품 거래를 돕고 싶고 이를 위한 좋은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글로벌 사업 런칭을 준비중이다”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