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르노코리아자동차, 한화비전, 현대백화점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첫 번째 이야기를 개최한다.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는 국내 오픈이노베이션을 수행하는 주요 대기업, 각 사의 대표 협력 스타트업이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경험 및 조언, 차년도 계획 등을 공유하는 3년차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트랜드에 발맞추어 Connected car, Future mobility, Incar UX, Mobility service 등 모빌리티 전반에서 금년도부터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본격적으로 모집함에 따라 르노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차년도 계획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화비전은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Vision, AIoT 기술, 스마트 솔루션(Smart city, Smart factory, Smart retail 등) 및 Cloud 기반 영상 보안 안전 솔루션 영역에서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스타트업 대상으로 사업 협력 및 투자에 대한 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현재 모바일 경험 고도화, 오프라인 DX(백화점), NEW TECH(AI / AR / Robotics), 블록체인 및 디지털 IR 영역에서 함께할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경험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는 6월 28~30일 간 개최되는 미래 선도기술 전시회 ‘Smart Tech Korea 2023’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Smart Tech Korea’는 관련 산업 리더들이 스마트 기술 및 비전을 제시하는 컨퍼런스와 함께 IR 피칭 대회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송치욱 팀장은 “올해에도 다양한 참여사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의 실제 협력 사례와 경험 등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를 통해 대기업-스타트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및 확대하겠다”며 “오픈이노베이션에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토크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