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코리아가 증강현실(AR) 학습 프로그램인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으로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8월 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출범한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Immersive Learning Academy)는 AR 기술과 구축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쉽게 AR 효과를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한국인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기초, 중급 수준의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오프라인 워크샵을 개최했으며 최근에는 AR 프로 과정을 추가로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 수강생을 비롯해 메타의 AR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인 ‘메타 스파크(Meta Spark)’ 이용 창작자들이 AR 크리에이터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은 AR 콘텐츠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학생팀으로, 그 외 업계 종사자 및 창작자들은 일반팀으로 참가하면 된다. 콘텐츠 주제는 ▲문화예술 ▲소셜임팩트(사회문제 해결) 두 가지 중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신청 시 제출한 제작기획서를 토대로 서면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서면심사 통과자는 희망자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활용성, 사용자 경험 등을 고려하여 발표심사 후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메타코리아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AR 기술을 접하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라며 지난해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를 출범한 바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차세대 AR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