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썸원이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프로그램 브랜드K(BRAND K)에 선정됐다.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로서 2019년 9월 공식 출범한 <브랜드K>는 대통령의 동남아 3국 순방을 계기로 태국에서 런칭하여 전 세계로 생중계됐으며 브랜드K 선정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국민이 선정에 참여하여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우수 중소기업’만이 브랜드K가 될 수 있다. 비트썸원은 오프라인 제품으로 한정적이던 브랜드K 라인업에서 온라인 플랫폼 바이비츠(BY BEATS)가 최초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현재 비트썸원은 음악인의 권리와 음원파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온라인 협업툴 바이비츠(BY BEATS)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숏폼에 최적화된 음악인 숏송(Short Song)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나아가고 있다. 특히 바이비츠(BY BEATS)는 국내 대형 기획사 및 제작사는 물론, 전국 대학의 실용음악과, 뮤직프로덕션과, 뉴뮤직과 등 음악인이 양성되는 관련 학과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라이선스가 수업에 이용되고 있다.
비트썸원 김용환 대표는 “브랜드K에서 비트썸원의 보유 콘텐츠IP와 협업툴 바이비츠(BY BEATS)를 인정해준 가장 큰 이유는 우리의 콘텐츠와 플랫폼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검증이 된 것이다.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를 지원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글로벌 뮤직 크리에이터가 찾는 필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지원 국가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