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는 11일 서울 강남구 소재 노보텔 엠베서더 서울 강남 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KSCI)’ 시상식에서 11연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고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02년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상조 업계를 리딩하며 올해 업계 최초로 자산총액과 선수금 모두 2조 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상조 기업이다.
차별화된 장례 서비스뿐 아니라 웨딩과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수연(회갑, 칠순 등), 장지 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으며, 직영 장례식장 체인 확대, 고객 멤버십 개발 등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재 프리드라이프는 전국 150개 지점, 6천여 명의 LP(Life Partner) 등 전국 단위의 의전 조직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문 경영인 체제하에 투명하고 안정적인 경영으로 상조산업 내 신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 하나카드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추가 혜택을 탑재한 결합·제휴 상품을 선보이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노력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드라이프는 이외에도 최근 변화하는 트렌드와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서비스,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서비스, AI추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객 경험 개선과 대 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도입하는 등 상조 산업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는 “11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이 가능했던 것은 믿고 맡겨주신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200만 고객에게 감동으로 보답하며 상조산업 선진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