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벤처스가 투자 루빗·휴닉, 팁스 R&D 최종 선정

팁스(TIPS) 운영사인 JB벤처스(주)가 투자하고 육성한 맞춤형 ‘셀프 멘탈케어를 위한 웰니스 행동 추천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루빗과 ‘HMAT 습식대체육 개발 스타트업’ ㈜휴닉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하는 ‘팁스(TIPS) R&D’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민간 벤처육성기관(액셀러레이터)을 ‘TIPS 운영사’로 지정해 혁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별하여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루빗은 사용자 행동 패턴과 감정 및 컨디션을 분석하여 딥러닝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오늘의 행동을 제안하는 ‘웰니스 행동 추천 시스템’을 통해 BA(행동활성화)를 자동화하여 맞춤화된 행동 활성화 치료를 제공한다.

또한, AI를 활용해 사용자의 상황별 위로를 해주는 ‘AI편지’ 기능과 올바른 습관 형성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AI에디박사’를 출시하며 맞춤형 서비스로 나아가고 있으며, 미국 출시 2달 만에 오가닉 4만 유저를 확보하며 해외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루빗 이준영 대표는 “습관관리를 통해 멘탈케어까지 이어질 수 있는 BA(행동활성화)를 AI를 통해 자동화하여 일반인부터 우울증 환자까지 맞춤화된 실시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케어의 한계를 넘어 맞춤화된 차세대 라이프케어 앱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휴닉은 건강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여 기존 대체육과 달리 높은 수분 함유량을 보유하여 고기와 유사한 식감을 구현하고, 휴닉이 보유한 ‘HMAT 기술’을 통해 고온·멸균·수분조리가 가능하기에 다양한 형태의 상품화 및 레시피 적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국내 식품 대기업 및 요식업 프랜차이즈 협력 관계를 구축 중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식물성 식품 기반으로 글로벌 식품기업을 목표로 매년 성장 중이며 휴닉은 생산량 증대를 위해 제2공장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휴닉 박진아 대표는 “지속가능한 식물성 식단이 문화로 자리잡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우리 제품이 맛있고 좋아서 구매하는 식품업계에서 파타고니아 같은 기업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