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XR분야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 및 XR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에 위치한 서울XR실증센터에서 제2회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DMC 단지 내 서울XR실증센터가 주축이 되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 XR기술 활용 사례와 노하우 등의 공유를 통해 XR 산업의 저변 확대와 관련 업계 네트워크 활성화를 꾀하고자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은 XR기업과 산업 각계 기업들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지난달 28일 ‘교육분야와 XR기술의 접목’을 주제로 개최된 제1회 포럼에서는 교육 및 XR 분야 기업 대표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교육과 XR 산업 분야의 융복합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가졌었다.
이번 제2회 포럼은 ‘인간 중심 국방XR의 새로운 Wave’라는 주제로 ㈜네비웍스 구본홍 상무를 연사로 초청하여 국방 분야에서의 XR기술 적용 사례와 XR기술 융복합에 필요한 노하우 등을 토의할 예정이다.
㈜네비웍스는 국방, 공공 등의 가상증강현실과 스마트 관제 분야 서비스 기업으로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도심형 메타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는 업체다. 제1회 포럼이 교육 분야와 XR의 접목 및 방향성을 다뤘다면 제2회 포럼에서는 국방 산업에서의 XR 적용 사례 및 앞으로 XR산업의 전망 등을 현직 국방 분야 전문가로부터 듣고 참석자들과 함께 방향성등을 토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재훈 서울경제진흥원 산업거점본부장은 “1회차 포럼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XR 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던 자리였다면, 앞으로 진행될 다섯 차례의 포럼을 통해 각 산업과 XR 업계 간 활발한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은 XR 기술 및 산업 확산을 목표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본 포럼은 포럼 종료 후에도 서울XR실증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현장 녹화된 강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제1회 포럼의 강연 및 Q&A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포럼 참가를 희망하는 참석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하여 선착순으로 사전등록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