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기조직기증원X한국아스텔라스제약, ‘생명나눔 공동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7월 31일 한국아스텔라스제약과 장기기증활성화를 위한 생명나눔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기증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생명나눔 인식개선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협약을 통해 기증자를 추모하기 위한 메모리얼 벤치(추모 의자) 조성 및 대중에게 생명나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명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대국민 캠페인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준일 대표이사는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은 지난해 환자 중심의 달을 맞아 사내에서 장기기증 인식 향상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희망기금을 조성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생명나눔은 인생에서 가장 숭고한 나눔으로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는 가치 있는 결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증원과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쳐 기증자의 뜻을 기리는 동시에 이식대기자와 가족에게는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문인성 원장은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의 참여와 지원으로 생명나눔 인식개선을 위한 여러 사업을 할 수 있어 참으로 든든하다. 앞으로 함께 생명나눔 인식개선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생명나눔이 활성화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