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리서치 옵스 서비스 ‘Diby(디비)’와 데이터 수집 플랫폼 ‘우쥬테스트’를 운영하는 디비디랩이 IBK 창공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IBK 창공’은 IBK 기업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IBK 기업은행만의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로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융자, 교육, 컨설팅,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디비디랩이 운영하는 Diby는 UX 리서치 과정을 디지털화한 클라우드 서비스다. 디지털 프로덕트를 운영하는 모든 기업이 사용할 수 있으며, Diby를 사용하는 기업으 리서치 종류(사용성테스트, 그룹인터뷰, 트리테스트, First-click 등)를 선택하고, 필수정보를 입력하면 빠르고 쉽게 전문사 수준의 리서치를 설계할 수 있다. Diby에서 설계한 리서치는 데이터 수집 플랫폼 우쥬테스트를 통해 원하는 패널에게 응답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응답은 검수와 분석과정을 거쳐 웹리포트로 Diby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 창공 담당자는 “UX리서치 시장에서 다양한 리서치 종류를 모듈화하여 고객들에게 충분히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며, “스타트업 씬에 있는 창공 운영진들은 스타트업에게도 유의미한 솔루션임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팀구성, 시장성, 그리고 우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팀”으로 디비디랩을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IBK 창공과 디비디랩은 UX 관련 웨비나 및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하며 향후 창공팀과 협업·연계 사례들을 통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디비디랩 강지수 대표는 “IBK 창공 프로그램에서 자금 확보 및 기관 연계를 통해 국내 UX 리서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