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EC ‘파이콘 코리아 2023’ 공식 후원, 타이파이 솔루션 소개

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기업 KSTEC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파이콘 한국(PyCon Korea)을 공식 후원한다.

파이콘 한국 2023은 이달 12,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 및 아셈볼룸에서 열린다. 파이콘 한국은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언어 커뮤니티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로, 파이썬의 저변 확대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KSTEC은 이번 행사에서 파이썬 개발자 및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심플코드 AI 애플리케이션 빌더 ‘Taipy(타이파이)’ 솔루션을 소개한다. KSTEC은 2022년 프랑스 첨단 인공지능 플랫폼 스타트업 Taipy 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리셀링 사업을 해 오고 있다.

Taipy 는 머신러닝(Predictive AI) 와 최적화(Prescriptive AI)를 모두 지원한다. 사용하기 쉬운 비즈니스 AI 애플리케이션 빌더를 필요로 하는 기업이 도입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럽 최대 슈퍼마켓 체인 인터마쉐, 패스트푸드 전문점 맥도날드 등이 도입하여 IT 리소스 및 프로젝트 개발시간을 기존의 1/4 수준으로 줄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Taipy 의 창업자인 Vincent Gosselin 이 전시 부스에 상주하며 Taipy를 소개한다. Vincnet 는 AI 분야에서 30년 이상 활동해 온 전문가다.

KSTEC 데이터 사이언스 & 애널리틱스 사업부 오복수 기술이사는 “머신러닝과 최적화 기술 융합은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지능화 기술이 될 것“이라며 “타이파이 리셀링을 통해 국내 파이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STEC은 1998년부터 인공지능, 빅데이터, 최적화, 시각화 솔루션 컨설팅 및 개발을 해 오고 있는 소프트웨어 업체다. IBM,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데이터이쿠(Dataiku) 등 글로벌 벤더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