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코퍼레이션(이하 하이픈)이 자사 데이터마켓에 ‘한국정보인증㈜’의 ‘싸인오케이’ 서비스를 API 상품으로 입점한다.
싸인오케이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싸인오케이의 서비스를 통해 ▲근로계약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대리점계약 ▲렌탈계약 등 다양한 문서에 활용할 수 있다.
싸인오케이 서비스는 ▲문서업로드 ▲서명설정 ▲서명진행 ▲승인/계약완료 등의 단계를 거쳐 원스톱으로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의 클릭으로 대량 발송이 가능하고 수신자에 따라 개별적인 항목을 포함한 양식을 발송할 수도 있다. 기존의 종이 계약이 아닌 온라인 비대면 환경에서 계약서를 주고받기 때문에 대면계약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시점확인서비스(TSA)를 통해 계약서의 전자 날인 시점을 기록하고 그 이후에 변경되지 않았음을 증명함으로써 서류의 위조나 변조를 방지한다. 또한 간편 서명 외에도 각 계약에 맞는 다양한 전자서명 수단을 제공해 지원 범위를 넓혔다. 전자계약을 하고자 하는 기업은 규모와 산업에 상관없이 해당 서비스를 하이픈의 데이터마켓에서 API 형태로 도입해 사용할 수 있다.
하이픈 데이터마켓 박용현 리더는 “최근 ESG경영, 재택근무 등의 트렌드로 비대면 업무 처리에 대한 수요가 상당하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비즈니스의 디지털화에 있어 나날이 중요해지는 정보 보안 이슈를 API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