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 ‘원익아이피에스’(대표 이현덕)는 ‘2023년 전사품질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현덕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사장단 모두가 참석해 품질 최우선 문화 창출에 뜻을 함께했다. 전사품질경영 선포식은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해, 제품의 품질 및 인식 변화를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담은 기념촬영으로 마무리 됐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사 품질경영을 위해 ▲품질 중심 문화(Mind Set 제고) ▲종합적 선행관리 체계 구축 ▲개발프로세스 강건화 ▲부품 신뢰성 강화 ▲협력사 품질 관리 등을 중점 사항으로 잡고 세부적인 개선 계획을 통해 실질적 변화를 가져온다는 방침이다.
이날 현장에서 품질보증팀 차남현 팀장은 국내 타기업들의 품질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소개하고 품질경영의 마인드 제고 및 종합적인 선행관리 체계 구축 등 전사품질경영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해 주목 받았다.
원익아이피에스 이현덕 대표는 “품질경영에 대한 높은 인식과 실천의지를 다지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지금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에 최선을 다했으나, 추후 제품 뿐아니라 고객감동이 실현 될 수 있도록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는 임직원 모두가 품질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높은 품질 인식으로 인한 다양한 자발적 활동과 협력이 실현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열쇠이다” 라고 강조 했다.
한편 원익아이피에스는 올해 환경부 주관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기업 선정, 남녀고용평등 우수기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통해 ‘일하기 좋은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