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으뜸기업’ 선정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대한민국 일자리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하고 직원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매년 100개 기업이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은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받고, 금융 및 정책자금 지원, 정기 세무조사 유예, 신용 평가 우대 등 다양한 행정 및 재정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클루커스는 선정 과정에서 글로벌 경제 위기 등 치열한 IT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체계를 유지하며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클루커스는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상시 연봉인상 등 능력 중심의 임금체계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 ▲자격증 취득 비용 지원과 열린 직무 기회 제공을 통해 직원의 직무능력과 숙련 기술을 장려하는 노력 ▲유연 근무제 도입을 통한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균형 실천 등의 부문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클루커스는 직원 개개인의 성장을 존중하고 회사와 직원 간의 상생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클루커스는 데이터 및 인공지능과 같이 빠르게 진화하는 클라우드 기술 분야에서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사내 부서 이동 등 열린 직무 기회를 제공하여 학력 및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고 개인의 역량에 따라 커리어를 확장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클루커스는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능력 중심의 자유로운 소통을 장려하는 기업 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연 근무제 및 임금 감소 없는 출산 휴가 등을 제공하여 근로자의 연속성 있는 근무 환경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우수한 IT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회사 또한 이를 통해 끊임없이 성장하고 한계 없는 혁신을 이루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에 3년 연속 선정된 클라우드 MSP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AI 및 빅데이터 기술에 대한 고도의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2021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주최 ‘제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고용 안정과 능력 중심 채용의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