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로-NICE평가정보, ‘데이터 융합&활용 협력’ 위한 MOU 체결

개인형 정책 추천 서비스 웰로와 올인원 정부사업 관리 솔루션 웰로비즈를 운영하는 웰로와 신용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기업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NICE평가정보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국민체감선도프로젝트 과업완수 ▲데이터 융합 및 활용 기반의 신규 서비스 개발 ▲정책 지원 플랫폼 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각 사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는 데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2023년 하반기부터 ▲정책자금 데이터상품 공동개발 ▲지역별 공공기관 플랫폼 연계 서비스 ▲공공사업 데이터 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수행해 나간다.

NICE평가정보는 기업정보·산업정보를 융합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정보 제공 및 사업 기회를 모색하며, 공동 상품개발을 위한 과정을 함께한다.

웰로는 Gov-Tech(공공분야 기술혁신)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정책공고·입찰정보 데이터 협력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업정보 데이터 활용/연계 서비스와 중앙정부, 지자체, 민간기관의 정책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한다.

웰로 김유리안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평가 시장를 선도하는 NICE평가정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NICE평가정보와 긴밀히 협업하며 Gov-Tech 시장 분야를 리드하는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