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개최한다.
오는 2024년 1월 9일부터 1월 12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참관형 기술 행사다. 다가오는 CES 2024는 CES 2023을 뛰어넘어 헬스케어, 교통, 스마트홈, AI 등 여러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 순조롭게 준비 중인 CES 2024
기술의 미래에 대해 살펴보게 될 CES 2024에는 약 13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CES 2024의 주요 카테고리에는 AI, 지속가능성, 스타트업, 디지털 헬스, 운송 및 모빌리티가 포함되며, LVCC 웨스트 홀에서는 300개 이상의 기업이 전 세계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 CES 2024 전시 등록을 마친 인상적인 참관사 라인업
현재까지 다양한 업계의 3,500개 이상의 참관사가 참가를 확정 지었으며, 이 중에는 LG, 레노버, 기아, 삼성전자, 소니, 파나소닉 등 아시아의 대형 브랜드도 대거 포함되어 있다. 참관사 및 기술 쇼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등록을 마친 참관사 리스트는 웹사이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 인간 보안의 새로운 중심으로서의 기술
미소비자기술협회(CTA)는 ‘모두를 위한 인간 보안(HS4A: Human Security for All)’ 캠페인의 여덟 번째 축으로 ‘기술(Technology)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경제, 환경, 식량, 건강, 정치, 개인 및 공동체에 이어 기술을 인간 안보를 위한 한 축으로 추가한 것은 인간 안보를 발전시키는 도구로써의 기술의 힘을 방증한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CTA 회장 겸 CEO는 “유엔 인간안보 다자신탁기금 및 세계예술과학아카데미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HS4A 글로벌 캠페인을 발전시키면서, CES 2024를 넘어 세상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 CES 2024 기조연설 – 로레알(L’Oreal)
니콜라 이에로니무스(Nicolas Hieronimus) 로레알 CEO 가 CES 2024 기조연설 무대에 오릅니다. 뷰티 브랜드 최초로 CES 기조연설에 나서게 된 로레알은 이번 CES에서 로레알의 기술 혁신과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뷰티 테크를 향한 로레알의 노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오는 2024년 1월 9일 오전 8시 30분(태평양 표준시)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기조연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