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솔루션 플랫폼 칼렛스토어가 완충재와 테이프 없이 특수 포장이 가능한 ‘에코롤러박스’가 ‘2023 아시아 스타 어워즈’의 에코 패키지(친환경 포장) 부문에서 수상했다.
아시아 최대 포장 기구인 아시아 포장 연맹(APF)이 주최하는 ‘아시아 스타 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매년 우수 포장 기술을 선정해 6개 부문에서 시상하고 있다.
칼렛스토어 에코롤러박스가 수상한 에코 패키지 부문 위너는 패키지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환경 영향을 최소화한 우수 패키지에 수여하는 상이다.
에코롤러박스는 테이프와 완충재를 사용하지 않고 육각구조의 박스를 돌돌 말아 의류를 구김없이 포장하거나 병이 깨지지 않고 안전하게 포장하는 박스다. 또한 재활용성 100%로 폐기 시에는 종이로 배출하면 다시 골판지 박스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탈부착 가능한 손잡이 제거 시 박스는 보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칼렛스토어 권영삼 대표는 “에코롤러박스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디자인과 기능, 환경성을 인정받은 포장재로 기존 포장에서는 보지 못했던 여러가지 기능과 효율을 개선한 특수 포장용 박스”라면서 “친환경 포장은 아직까지 가격이 가장 큰 허들이지만, 폐기 및 재활용 단계까지 포함한 포장의 전 주기에서 볼 때 오히려 전체 비용을 줄이고 환경 오염을 저감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포장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