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기업이자 AI 디지털 교과서 리딩업체인 ㈜아이포트폴리오가 스위스 베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언어교육기업 인링구아(inlingua)와 손잡고 동남아 영어교육 시장 개척과 에듀테크 서비스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아이포트폴리오는 자사의 리딩앤과 옥스포드 리딩클럽(ORC, Oxford Reading Club) 서비스를 인링구아에 제공하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 아시아 국가의 언어교육기관들을 대상으로 B2B 판매를 적극 펼쳐갈 계획이다.
아이포트폴리오와 인링구아와의 만남은 올해 5월 코트라(KOTRA)에서 주최한 ‘2023 동남아 서비스 해외진출 파트너링’에서 시작됐다. 국내 에듀테크 기업과 해외 바이어들이 만나 상담을 하던 중 서로의 언어교육에 대한 철학에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업무협약까지 이뤄졌다.
아이포트폴리오 김성윤 대표는 “동남아 시장은 진입장벽이 높아 기업이 진출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지만 높은 학구열과 충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많은 글로벌 교육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며 “인링구아와의 협업을 통해 오랜 기간 문을 두드려 온 동남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K-에듀테크를 수출하게 될 것이라고”고 소감을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