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투자사가 미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선정하여,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베트남 뷰티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스타트업이다.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자회사, K-Beauty Worldwide Vietnam JSC.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브랜드 런칭 프로그램 메이크비비(MAKEBB)를 통해, 인디 뷰티 브랜드에게 ▲브랜드기획 ▲시장조사 ▲제품개발 ▲제조비펀딩 ▲제조 ▲물류 ▲허가·인증 ▲통관 등 브랜드 사업 준비 전과정을 통합 지원한다. 현재 베트남 1세대 더마 브랜드 스키너비스(SKINAVIS)를 비롯해 수개의 브랜드사와 협업하고 있다.
회사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뷰티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구축한다. 정성적 데이터 중심의 파편화된 뷰티 데이터를 수집·정형화하여, 분석 가능한 빅데이터를 구축하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 위대성 대표는 “뷰티 산업에도 많은 혁신 서비스들이 존재하지만, 여전히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뷰티 빅데이터를 구축하여 뷰티 산업 혁신에 기여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