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빅데이터 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진스토리코리아(GENE STORY KOREA INC.)가 최근 커리어 전문 교육업체 단델리온커리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기업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학습 전략과 환경 분석 및 맞춤형 교육분야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진스토리코리아가 개발한 개인 성향 맞춤 학습 전략 검사 ‘메나비’를 기반으로 단델리온커리어의 교육 노하우와 강의 전문성이 합쳐져 학교, 공공기관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등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메나비’(Menabi)는 생명공학에 기초해 ‘카를 구스타프 융’과 ‘제임스 J.그로스’의 심리학 이론 베이스로 개발한 학습전략검사로, 신기술을 통한 에듀테크 교육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도구는 한 사람의 ▲성격 특성 ▲정서 조절 전략 ▲인지 전략(두뇌 활용 전략) ▲자아탄력성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해당 결과에 대한 개별 설명과 학습 전략에 대한 제안이 가능하다.
올해 진스토리코리아 ‘메나비’를 활용한 생애주기별 에듀테크 AI 진로 교육 수업을 4개 학교(광문 고등학교, 부천 동여자중학교, 세원 고등학교, 시온 고등학교)에서 진행하여 효과성을 입증한 바 있다. 해당 성과를 통해 지난 8월 진스토리코리아는 23년 교육부 진로체험인증기관으로 공식 선정됐다.
진스토리코리아 유승환 대표는 “메나비는 다양한 측정 방식을 활용해 한사람의 심리적 감정과 재능, 학습 전략과 두뇌 활용 전략을 추천하는 에듀테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진스토리코리아의 학교, 공공기관 등 출강에 단델리온커리어의 전문 강사진이 파견돼 수업 과 프로그램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