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크 ‘팍스 3.0’, GS인증 1등급 획득

통합 정보보안 전문기업 벨로크(대표이사 이정현)의 방화벽 정책 통합관리 솔루션 ‘팍스(FOCS) 3.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에 따라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의 구축과 운영에 있어 우선 도입 대상이 된다.

벨로크가 GS인증 1등급을 받은 ‘팍스(FOCS) 3.0’은 기존 방화벽 정책 통합관리 솔루션인 팍스(FOCS)를 업데이트한 버전이다. 벨로크는 팍스(FOCS) 3.0 버전은 ▲방화벽 VPN 연동 및 정보수집 기능 구현 ▲권장 트래픽 처리량 증가 ▲어플리케이션 객체 등 차세대 방화벽에서 요구하는 기능 지원 등을 보완했다.

이는 최근 방화벽 시장이 차세대 방화벽으로 전환되고 있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처 기능에 대한 요구가 증가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기능을 개선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기존의 전국 발전소 및 공공기관에 다양한 솔루션 공급 사례를 갖추고 있는 만큼 한층 더 고도화된 팍스(FOCS) 3.0 출시를 통해 금융기관, 기업, 교육 및 의료 기관까지 고객망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벨로크 관계자는 “사이버 보안 위협의 증가와 기업의 네트워크 보호 요구 증대에 따라 방화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생성형 AI 기술 적용 등 팍스(FOCS)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시켜 고객사를 넓혀 나가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