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CES 2024에서 ‘엘리스LXP’ 글로벌 첫 공개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오는 9일(현지시각)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IT∙가전 박람회 ‘CES 2024’에 참여하며 새해 첫 글로벌 행보에 나선다.

올해 처음으로 CES에 참여하는 엘리스그룹은 유레카파크 내 통합한국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AI 기반의 교육 플랫폼 ‘엘리스LXP’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엘리스LXP는 세계 최대 코딩 학습 데이터(10억 건) 기반으로 연구된 AI 기반의 교육 실습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영상 등의 학습 자료를 음성 및 자막 번역할 수 있고, 글로벌 B2B IT 교육 기업 플루럴사이트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 ‘홀론 IQ(Holon IQ)’에서 선정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21년, `22년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자동채점,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시각화한 AI 대시보드, LLM 기반 ‘AI헬피’ 등 학습 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AI 기능으로 이미 1,600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 도입, 누적 학습자 100만 명 돌파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이수율이 낮은 코딩 학습 분야에서 80% 이상의 높은 이수율을 기록하고 있다.

엘리스그룹은 CES 2024 참여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APAC(아시아∙태평양)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엘리스LXP는 다양한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교육 솔루션이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지난해 글로벌 기능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갖추게 되었다”며 “올해 CES 첫 참여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대학교, 기업 등으로 교육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장해 글로벌 AI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