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속가능인증원, 중국비건협회와 비건 인증 동맹 계약 체결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중국비건협회(China Vegan Society)와 비건 인증 동맹 계약 및 비건 관련 상호 인정협약(MRA)을 체결했다.

​중국비건협회는 중국 생물다양성 보존 및 녹색 개발 재단(China Biodiversity Conservation and Green Development Foundation)의 자회사다. 비건 생활방식을 홍보하고 비건 지지자들을 지원하는 데 전념하는 전국 비영리단체다.

이번 상호 인정협약의 주요내용은 ▲한국과 중국 비건인증기관의 인증 상호 인정 ▲인증 평가 절차 간소화 ▲비건 관련 교육·포럼·연구 등의 공유·지원·홍보다.

중국비건협회 최고운영책임자(COO) 토니 입은 “우리 중국비건협회는 비건인증연합(Vegan Certification Alliance)을 공동 창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제지속가능인증원과 함께 진전을 이루게 되어 기쁘고, 더 많은 국가의 가입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궁극적으로 국가 간 비건 운동을 촉진하고 하나의 목소리를 공동 생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국제지속가능인증원 관계자는 “전세계적 비건 수요 증가추세 속에서 이번 협약으로 비건 인증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 국제 비건협약을 계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