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AI 비즈니스 기회 모색 세미나 마무리

종합 미디어 콘텐츠 그룹 ‘모비데이즈(대표이사 유범령)’가 AI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How can we monetize AI in Business?’라는 주제로 프라이빗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모비데이즈 역삼동 사옥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PE 대표, VC 대표 펀드 매니저, 대기업 투자 담당 임원 등 AI 분야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Investor 들이 참여한 행사로, 30여 명의 소수 정예 인원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 주제에서 엿볼 수 있듯이 AI 기술 발전으로 격변하는 상황에서, AI/AX 분야에서 유망한 사업 영역과 비즈니스 모델, AI 기술 검증 방법 등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는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생성형 AI 비즈니스 모델 ▲What is Aramco Digital and its AI vision ▲미국에서 의료 AI 사업하기 ▲AI 기업 검증 방법 등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각 세션에 이어 진행된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다양한 업계의 참석자들 간 앞으로 비즈니스 트렌드 변화 등을 전망하는 시간도 가졌다.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는 “AI 기술의 비즈니스 적용과 유망 AI 기업을 찾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모비데이즈의 사업 전략은 물론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할 수 있어 기쁘다”며 “본격적으로 AI/AX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에 새로운 방향을 찾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모비데이즈는 지난해 글로벌 K-팝 전문 플랫폼 코코다이브와 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 그로스쿨을 인수하는 등 종합 미디어 콘텐츠 그룹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