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동남·대경권 창경)가 연합하여 2023년 예비·초기 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및 졸업기업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1박 2일 동안 ‘Meet-up Talk! Talk!’을 개최하여 창업기업 약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전했다.
‘Meet-up Talk! Talk!’은 21년부터 22년까지 예비창업패키지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동남권 창경 및 제주창경이 연합하여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는 부산창경이 총괄PM으로서 동남·대경권 창경과 연합하여 주관하고 MICE 전문기업인 ㈜컨벤션숲이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각 기관의 해당 사업에 선정된 창업기업을 위해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1박 2일 동안 개최되었으며, 총 3부로 나누어 각 기관의 ▲사업별 주요 성과 ▲우수기업 발표 ▲토크콘서트 ▲엘리베이터 밋업 ▲해변열차 네트워킹 등 비즈니스와 휴식이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네트워킹으로 구성되었다.
1부 행사에서는 우수기업 발표로 ▲㈜위플로 김의정 대표 ▲㈜포스코어 김형진 대표 ▲크라프트 랩 서진욱 공동대표 ▲㈜바이오션 안성민 대표 ▲㈜업루트컴퍼니 이장우 대표 ▲리얼드로우 최상규 대표 ▲㈜딜라이트푸드 황홍섭 대표가 동기 및 후배 창업자들에게 동기부여를 위한 기업 성과를 발표하였다.
토크콘서트 현장에는 개그맨 겸 사업가인 ▲㈜가치있는 사람들 고명환 대표와 더불어 ▲㈜위플로 김의정 대표 ▲롯데벤처스㈜ 이대우 부산지사장 ▲㈜크립톤 임재규 투자팀장 ▲창업진흥원 정태욱 과장이 패널로 참석하였다. 선배창업자, 투자사, 정책 관계자 등 총 5명의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창업 생태계의 변화와 스타트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유의미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특히, 토크콘서트는 자리에 함께하지 못한 창업기업에게도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송출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2부 행사에서는 엘리베이터를 타는 짧은 시간 동안 안에서 만나는 사람에게 PR과 사업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엘리베이터 피칭’을 연출하여, 기업의 내부환경(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분석하는 ‘SWOT 분석’을 활용한 ‘엘리베이터 밋업’을 제공하였다. 행사장 내에 연출된 엘리베이터가 100층에서부터 구간별로 총 14번 문이 열리며, 각 층에 도달할 때마다 새로운 창업기업 및 투자자 등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3부 행사는 27일 부산의 이색 인프라인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활용하여, 해변열차 안에서 참가자들이 함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보며, 자유로운 힐링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제공되었다.
부산창경 최수빈 PM은 “각 지역의 다양한 분야의 선정기업과 졸업기업이 모여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합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