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마인드의 김동원 대표이사가 국내 대학생 기반 시니어 이슈 학회 ‘Senior_future’의 시니어 이슈 학회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Senior_future는 시니어의 트렌드 분석, 정책 분석 및 토론, 논문 제작, 시니어 대상의 창업 활동, 사회 봉사, 시니어 관련 기업 컨설팅, 기업 연사 초청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령화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 미스터마인드의 대표 캐릭터 ‘초롱이’와 지자체 캐리턱를 활용한 하모(진주), 장생이(울산남구)등에 배포되어 있는 인공지능(AI) 어르신 돌봄로봇을 선보였다.
이날 교육은 돌봄현장을 잘 알지 못한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돌봄 현장의 이야기와 어르신들이 미스터마인드의 돌봄로봇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또한 미스터마인드의 돌봄인형을 사용한 어르신들의 우울증 발견과 그 후의 조치 결과등을 공유했다.
또한 직접적으로 인형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보여줘 미스터마인드의 돌봄로봇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을 한눈에 보여줬다.
한편 미스터마인드만의 교육들과 돌봄 로봇의 사례들이 계속 나오게 된다면 앞으로 더욱 많은 청년들이 노년기, 시니어 삶에 대한 관심과 복지에 관심을 더욱 높이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