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정기 웨비나’ 개최

바이브컴퍼니(이하 바이브)가 ‘빅데이터로 읽는 2024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주제로 14일 오후 3시 썸트렌드 정기 웨비나를 진행한다.

썸트렌드 정기 웨비나는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Sometrend)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월 트렌드 분석에 중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해 알리고,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트렌드 서적인 ‘트렌드 노트’ 시리즈의 저자 중 한 명이자, 빅데이터 기반 트렌드 연구소인 VAIV 생활변화관측소 이원희 수석 연구원이 직접 강연을 진행한다.

이원희 수석 연구원은 바이브에서 다년간 축적해온 504억 건 이상의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코로나를 계기로 본격화된 일하는 방식의 변화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웨비나 이후에도 직접 썸트렌드를 활용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방법론에 대해서도 공유할 계획이다.

썸트렌드 어스팀 이누리님 팀장은 “앞으로 썸트렌드 서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트렌드와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들을 쉽게 알려주는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며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썸트렌드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웨비나에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